-
나의 ADHD 치료기(3) - 집중력 검사 결과와 복용 약, 부작용카테고리 없음 2022. 12. 16. 23:14
집중력 검사 결과는,
1. 청각 집중력 검사 : 굉장히 좋지 않음... (하위 30%)
검사 중에도 내가 망쳤다고 생각했기 떄문에, 결과가 놀랍지 않았다.
2. 뇌파 검사 : 우뇌만 쓰고 있는 상태
(검사지는 첨부하기 어렵지만, 각 항목별로 편차가 매우 심했다)의사 선생님 설명으로는, 청각 집중력 검사에서 망쳤더라도 뇌파 검사에서 정상으로 나온 경우 ADHD로 판정하지 않는다고 한다. 하지만 나의 경우에는 두 검사에서 모두 ADHD 의 가능성이 보인다고 하셨다.
곧 바로 약물치료를 권유 받았고, 내가 받은 약은
1) 메디키넷 (메틸페니데이트) 10mg
그리고 기본 우울증 검사 결과, 우울감이 살짝 있기 때문에
2) 국제플루옥세틴 캡슐 (선택적 세로토닌 재흡수 억제제 SSRI) 20mg
이렇게 두 가지 약물을 처방받았다.
내가 그동안 ADHD 일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었는데,
이렇게 진단을 받고 약을 먹게 될 줄 몰랐다.
인터넷을 검색하고 후기들을 보면, 약을 먹으면 다른 세상이 펼쳐진다는데
나도 그럴까?
그리고 일주일 간 약을 복용했으며 그 부작용에 대해서 적어보겠다.
우선, 프로작 계열의 약물인 국제플루옥세틴 캡슐은 이전에도 먹어본 적이 있었고
별다른 부작용을 느끼지 못했지 때문에,
내가 이번주에 느낀 부작용은 메틸페니데이트 부작용이라고 감히 생각을 해본다.
1) 두근거림, 손떨림 : 약을 복용하면 2~3시간 이내로 증상이 나타나고 5시간 쯤 경과했을때 제일 심해진다.
2) 불면 : 첫날 복용하고 잠이 오지 않아서 3시까지........... (평소에 잠을 정말 잘잔다)
3) 식욕없음 : 원래는 폭식을 많이 하던 폭식주의자 였는데, 식욕이 너무 없어서 이번주에 살이 2kg 이나 빠졌다.
4) 재미없음 : 가까운 사람한테는, 또라이 짓도 많이 하고, 오바도 많이 하는 성격이었는데 갑자기 재미가 없어졌다.
남편은 내가 너무 차분해졌다고 했다.
5) 집중력 향상? 잘 모르겠다. 가장 큰 부작용은 효과 없음이지 않을까..?
이 부작용에 대해 의사선생님과 상담한 결과, 그리고 다음 치료에 대해서는
다음 포스팅에 적어보도록 하겠다.